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기획展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기획展
  • 최정규 기자
  • 승인 2022.04.2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31일까지 ‘화가별장’...5~7기 작가 작품 선봬
경기도 양주시는 오는 7월 31일까지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 5~7기 입주작가와 함께 기획전 ‘화가별장’을 개최한다. (사진=양주시)
경기도 양주시는 오는 7월 31일까지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 5~7기 입주작가와 함께 기획전 ‘화가별장’을 개최한다. (사진=양주시)

경기도 양주시는 오는 7월 31일까지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 5~7기 입주작가와 함께 기획전 ‘화가별장’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화가별장’은 장욱진 화백이 남양주 덕소 소재 작업실을 부르던 별칭으로, 이번 전시는 5기 입주작가 김동기, 정태후, 윤세열, 6기 이보경, 박수형, 박춘화, 허용성, 한문순, 7기 강현아, 나나와 펠릭스, 손수민, 임선구 등 14명의 후배 작가 작품을 선보인다.

작품에서 5기 김동기는 목판화로 정교하고 먹먹한 모노톤의 숲을 보여주며, 6기 이보경은 작품을 통해 ‘세상을 작가의 눈으로 걸러내는 절제된 이야기’라는 자신의 철학을 그래픽 이미지로 선보이고 7기 강현아는 ‘양생(養生)’ 시리즈를 통해 사람들의 허상과 우상화를 보여준다.

또 나나와 펠릭스는 한국과 핀란드라는 각기 다른 문화 사이에서 표류하는 이중성 속 공통적인 풍경을 작품으로 드러내며, 손수민은 겉모습으로 답을 내리는 사람들에게 몸을 통한 예술적인 실험을 펼쳐간다.

이어 임선구는 흑연을 재료를 사용하며 이미지의 해체와 메움을 통한 작업을 진행하며, 마지막으로 최희정은 사회적 관계의 흔적을 접힘과 펼쳐짐이라는 행위를 통해 보여준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본연의 기능인 예술가의 창작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제공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라며 “장욱진 화백이 이야기한 ‘영혼의 도전’을 앞둔 예술가들의 베이스캠프이자 젊은 작가들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한 확장된 의미의 레지던시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 777레지던스는 매년 공정한 심사를 거쳐 입주작가를 선정해 작가들이 예술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창작공간과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cjk209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