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 등급
신용보증기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 등급
  • 임혜현 기자
  • 승인 2022.04.20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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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소재 신용보증기금 본사 전경. (사진=신아일보DB)
대구 소재 신용보증기금 본사 전경. (사진=신아일보DB)

신용보증기금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상위권에 올랐다.

20일 관가에 따르면, 신용보증기금은 최근 기획재정부가 파악한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는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총 245개(공기업 25개·준정부기관 92개·기타공공기관 12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다. 신보는 조사에서 공공기관 평균 85.7점 대비 6.1점이 높은 91.8점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위원회 산하 기관 중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신보가 유일하다.

우수한 평가를 받은 데 관해 신보 관계자는 "우수 기관 선정은 신보의 지속적인 고객중심 경영 활동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대고객 서비스 개선과 혁신활동을 통해 고객친화 경영에 앞장서는 정책금융기관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ogo84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