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홍삼, 세계로 나선다
진안 홍삼, 세계로 나선다
  • 진안/송정섭기자
  • 승인 2009.11.1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클러스터사업단, 中 심양대와 협약체결
진안군이 중국시장 홍삼 마케팅을 위한 중심교두보 마련을 통해 진안홍삼의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국제교류 협력, 홍삼산업 홍보 및 판로 망 모색을 위해 지난달 8월 심양시를 방문해 관계자와 미팅을 가지는 등 교류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중국 요녕성 심양대학교 왕우 총장권한대행을 단장으로 이루어진 방문단 5명이 진안군을 방문해 협약 식을 갖고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구체적인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협약은 지난 9월 24일 중국 심양대학교 국제교류원에서 진안군과 심양대학교 간 양해각서 체결에 따른 실질적인 세부사항 협의를 위해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심양대학교에서는 학교 내에 홍삼연구개발센터 사무실 및 홍보 부스 설치, 연구 개발용 홍삼제품의 면세 통관, 공동연구개발 품목 및 진안 홍삼제품에 대한 홍보 및 공동판매에 대해 협조하기로 했다.

진안군과 홍삼한방클러스터사업단은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홍삼제품 연구비 및 홍보부스 설치비 지원, 진안군 내 중국 홍삼연구개발센터 사무실 및 홍보부스 설치,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홍삼제품 및 재료, 전문 인원 파견 등이다.

방문단 일행은 협약체결 후에 홍삼클러스터사업단 방문과 관내 인삼포, 홍삼가공시설을 견학하고 진안군의 대표관광지인 마이산을 둘러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