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2022학년도 입학성적 우수 학생 장학증서 수여
경상국립대, 2022학년도 입학성적 우수 학생 장학증서 수여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3.2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과대학 수석 12명, 차석 9명, 모집단위 10% 이내 121명 등 선발
장학증서수여식 /경상국립대
장학증서수여식 /경상국립대

경상국립대학교(GNU)는 지난 23일 오후 5시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대강당에서 2022학년도 입학성적 우수 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4일 전했다.

이번 수여식에는 권순기 총장을 비롯해 학생처 관계자와 장학생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참가 학생 등록, 통합대학 홍보 영상 시청, 학생회 제작 생동감 퍼포먼스 시청, 총장 인사말씀, 장학증서 수여, 기념 촬영, 총장-우수 신입생 자유 간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입학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여 통합 대학의 비전을 소개하고 장학증서를 수여함으로써 자긍심을 높이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행사에서 총장에게 바라는 점 등 건의 사항을 수렴하여 대학 행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입학성적 우수 학생은 단과대학 수석 12명, 차석 9명, 모집단위 10% 이내 121명 등 모두 142명이다. 이날 행사에서 단과대학 수석 대표로는 농업생명과학대학 환경생명화학과 서명지 학생이 대표로 장학증서를 받았다.

단과대학 수석은 4년간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는다. 차석은 2년간, 모집단위 10% 이내는 한 학기 등록금이 면제된다. 이에 더해 단과대학 수석의 경우 학기당 생활보조금 200만 원과 첫 학기 생활관 관리비가 지원되는 등 추가 혜택이 있다.

권순기 총장은 “우수한 성적으로 경상국립대에 입학한 여러분을 환영하고 축하하며,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여 대학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갈 개척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미정 학생처장은 “경상국립대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스스로 비전을 세우고 미래를 개척해 나가도록 다양한 장학제도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니 여러분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초석을 다지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국립대는 입학성적 우수 학생들의 대학 지학(지원) 동기, 장학금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대학(입시) 홍보 및 장학금 제도 개선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