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중대재해처벌법 이해 연수' 실시
세종시교육청, '중대재해처벌법 이해 연수' 실시
  • 김순선 기자
  • 승인 2022.03.2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2일 세종교육청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학교장 대상 ‘중대재해처벌법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연수는 25일, 29일에도 진행된다.  

연수는 지난 1월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맞춰 학교 등 현장 내에서 안전보건업무를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뤄졋다.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의 학교장 약 150명을 대상으로, 학교급별 3회에 나눠서 대전지방고용노동부 담당 과장 등이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의 주요 내용은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과 사업 및 사업장 내 모든 종사자들에 대한 안전·보건에 관한 조치 사항 등이다.

시교육청은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 및 중대재해 발생 예방을 위해 올해 초 중대재해 예방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기본계획의 주요 내용은 △사업장의 안전·보건에 관한 경영책임자의 목표와 경영방침 설정 △재해예방에 필요한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 마련 등이다. 

또한 시교육청은 현장 내에 안전한 근로 환경 구축 및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세종시교육청 안전보건에 관한 목표 및 경영방침‘을 포스터로 제작해 전 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그동안 무심코 지나쳤던 학교 안전사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며, 안전의식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