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기후위기 대응 '제5차 특별위원회' 개최
인천시 기후위기 대응 '제5차 특별위원회' 개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2.03.1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기후위기 대응 방향 제시 위한 활동결과보고서 채택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인천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특별위원회는 조선희 위원장을 비롯해 여러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제5차 특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특별위원회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활동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특별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했다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특별위원회’는 점차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의 영향과 환경피해를 엄중히 인식함과 동시에 시민과 행정, 의회가 함께 지속가능한 기후위기 대응 체계를 마련코자 지난 2020년 10월 구성·운영돼 왔다.

그동안 특별위원회는 기후위기 대응 전반에 관한 인천시 관계부서의 업무보고를 통해 정책과 추진방향 전반에 대해 살펴보았다.

또 문제인식과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영흥화력발전소를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으며, 노력하는 시민사회의 활동상황과 전문가 의견 청취 등 다수의 세미나와 토론회를 추진했다.

조선희 위원장은 “21개월간 특별위원회 활동을 하면서 끊임없는 고민을 통해 기후 위기라는 문제는 특정지역·단체·조직만의 문제가 아닌 모두가 인지하고 노력해야만 극복할 수 있는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기후위기를 인식한 첫 세대이자 해결할 수 있는 마지막 세대인 만큼 환경특별시 인천 시민답게 기후정의 실현을 위해 모두가 노력해 나가야 할 때”라고 말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