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구직자 ‘계층별 맞춤형 취업교육’ 진행
연수구, 구직자 ‘계층별 맞춤형 취업교육’ 진행
  • 김경홍 기자
  • 승인 2022.03.0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여성·중장년·고령층 4개 과정…14일까지 참여자 모집

인천시 연수구는 이달부터 5월까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계층별 맞춤형 취업교육’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과정은 청년·여성·중장년·고령층 4개 과정이며, 모집인원은 각 15명씩 총 60명이다.

이번 교육은 취업의지는 있으나, 정보 탐색 및 구직 기술의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의 심리적 부담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구직역량과 자존감 향상을 위해 진행한다.

취업교육은 고용시장 환경 분석, 직업심리검사를 통한 자기탐색, 기업 및 직무분석, 이미지 메이킹 및 보이스 트레이닝, 비즈니스 매너, 인생2막 생애경력 설계 등 계층별 맞춤형 특강으로 구성하며. 모든 과정에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모의면접을 실시한다.

운영과정은 청년층(3월 15일~17일), 여성층(4월 19일~21일), 중장년층(4월 27일~29일), 실버층(5월 11일~13일)으로 1일 4시간씩 3일에 걸쳐 계층별로 운영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 수업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아울러 교육 수료자에 대해, 참여자가 원하는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전문 직업상담사의 구직상담 및 취업알선 등 취업컨설팅을 통해 추가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내 구직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청년층 과정은 오는 14일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구직자의 취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연수/김경홍 기자

skydiver617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