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치킨 봇닭, 무료창업 공모전 개최
로봇치킨 봇닭, 무료창업 공모전 개최
  • 이종범 기자
  • 승인 2022.03.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봇닭
사진 = 봇닭

로봇이 치킨을 튀기는 신개념 푸드테크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봇닭이 어려운 시기에 창업 열정이 높은 예비창업자를 위해 무자본 무료창업 프로젝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원 대상은 창업에 대한 비전과 열정을 가진 청년이나 중장년층 누구나 가능하다. 3월 21일까지 접수를 받은 후 24일 1차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후 사전교육과 면접, 과제수행 능력을 평가한 후 4월 5일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최종 합격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서울⸱경기⸱인천에 있는 봇닭 지정 신규점포 매칭장업을 지원하는 특전이 제공된다. 아울러 가맹비, 교육비, 주방설비, 간판비 등도 무료 지원받을 수 있다. 점포 임대료와 로봇 렌탈비도 일정기간 지원된다. 또 창업시 필요한 교육 및 경영 노하우도 지원받을 수 있다.

봇닭 관계자는 “청년이나 부부, 퇴직자 등의 창업 열기가 높지만, 어려운 경기 상황으로 망설이는 이들이 많다”라며 “이들에게 푸드테크 시대, 테이크아웃과 딜리버리를 겸한 성공 창업의 지름길을 제시하기 위해 이같은 무료창업지원 콘테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봇닭은 ‘로봇이 치킨을 맛있게 튀긴다’는 의미를 함축한 소자본 치킨 브랜드다. 치킨(협동)로봇을 이용해 튀김 조리 업무의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하여 1인 창업이 가능한게 특징이다.

뼈치킨, 순살치킨, 감자튀김, 치즈볼 등 모든 튀김 메뉴가 가능하다.

baramss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