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세계여성의 날 기념 ‘해피 우먼스데이’ 캠페인 개최
예산군, 세계여성의 날 기념 ‘해피 우먼스데이’ 캠페인 개최
  • 문유환 기자
  • 승인 2022.03.09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미꽃 나눔·세상 바꾼 예산 여성 자료전시 등 세계여성의 날 의미 되새겨

충남 예산군은 8일 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예산성폭력상담소(소장 이경옥),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금선)와 함께 ‘해피 우먼스 데이(HAPPY WOMAN'S DAY)’ 캠페인을 전개했다.

예산성폭력상담소 주관으로 추진된 이번 캠페인은 예산역과 군청 로비에서 지역 주민, 군청을 찾는 민원인과 직원을 대상으로 예산을 대표하는 여성들(나혜석, 김일엽, 정정화 등)의 등신대를 제작해 기념촬영을 진행했으며, 장미꽃 400송이를 나누는 등 세계여성의 날의 유래와 의미를 돌아보게 했다.

‘3·8 세계여성의 날’은 1908년 미국 뉴욕에서 1만5000여 명의 여성 노동자들이 여성의 지위 향상과 노동조건 개선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인 날로 1975년 UN이 공식기념일로 지정했으며, 국내에서는 2018년 양성평등기본법을 개정해 3월 8일 여성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했다.

군 관계자는 “3·8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성 평등한 사회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특히 올해는 우리 고장을 대표하는 여성을 만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해 의미를 더했다”며 “앞으로도 양성평등에 대한 군민 인식개선 및 성 평등한 조직문화조성에 앞장서고 여성과 남성 모두가 행복한 예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uh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