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두산인프라, 신기종 출시 유튜브 방송…온라인 마케팅 강화
현대두산인프라, 신기종 출시 유튜브 방송…온라인 마케팅 강화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3.0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시리즈' 론칭 행사 열어…소비자 소통 통해 피드백 반영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유튜브 채널 ‘굴로사TV’ 라이브 방송 모습. [사진=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유튜브 채널 ‘굴로사TV’ 라이브 방송 모습. [사진=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코로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상황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며 신제품 소개, 소비자와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대제뉴인 계열사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두 차례에 걸쳐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2022년 신기종 7시리즈 론칭 행사’를 열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신기종 온라인 론칭 행사는 국내 건설기계 업계 중 처음으로 지난 2020년 12월 실시됐다.

이번 론칭 행사에도 총 5500여명이 참여해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처음 공개한 ‘7시리즈’의 성능과 유압 동력계 전체를 전자화(Full Electronic Hydraulic)한 24톤(t) 굴착기 모습을 확인하고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공개된 7시리즈는 국내 최신 배출가스 규제 스테이지(stage)5를 만족하는 친환경 엔진을 적용했다. 스마트 키, 8인치 터치스크린모니터 장착, 야간작업성을 높이기 위한 4개의 LED 램프 적용 등 소비자가 요청한 편의사양을 대폭 확충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국내시장뿐 아니라 유럽, 신흥국을 비롯한 해외시장에도 버츄얼 쇼룸(Virtual Showroom, 가상 전시장)을 구축해 가상공간에서도 신제품 주요 정보를 360도 뷰로 제공한다. 또 소비자 문의·상담 기능을 확대해 디지털 고객 경험을 한층 높이고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온라인 채널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창구”라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우리 기술이 집약된 신기종을 선보일 수 있도록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뉴인의 또 다른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 역시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해 6월, 친환경 고효율 전략 모델 ‘A시리즈’를 유튜브(채널명 : 현대건설기계) 라이브 생방송을 통해 국내에 처음 선보인 바 있으며, 11월에는 세계 건설장비 업계 최초로 해외 딜러들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현실 공간에 초청해 글로벌 컨퍼런스를 진행하기도 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