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임직원들 '십만 계단 오르기' ESG 캠페인
DGB대구은행 임직원들 '십만 계단 오르기' ESG 캠페인
  • 임혜현 기자
  • 승인 2022.03.0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대구은행)
(사진=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DGB금융그룹 전사적으로 실행하는 ESG 실천운동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이달 한 달간 수성동 본점에서 ‘2022 계단 챌린지-Go! ESG! Step by Step’을 진행한다.

DGB금융그룹은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그룹 차원의 ESG 실천운동 캠페인인 ‘DGB는 ESG를 위해 애(E)쓰(S)지(G)’ 시즌2로 연장 실시로 적극 ESG경영에 나섰으며, 임직원 참여의 방안 중 하나로 계열사 릴레이 계단 오르기 챌린지를 실시하고 있다.

4일 DGB대구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달 금융지주 제2본점에 이어 두 번째로 DGB대구은행 본점의 계단 오르기 챌린지 ‘2022 계단 챌린지-Go! ESG! Step by Step’가 실시되며, 4월 DGB신용정보 및 DGB유페이 등 전 계열사로 확산해 연중 릴레이 방식으로 추진된다.

출근·점심시간 등에 직원이 오르는 계단 수를 측정하는 본 챌린지는 제1본점 내 어디에서든 계단을 이용해 출발해 이동할 층의 계단에 도착하는 것으로 집계된다.

출입 시 계단문 카드 리더기에 사원증 태그 후 층별 계단수를 집계하는데, 1본점 전체 근무직원이 합심해 챌린지 기간 내 10만 계단에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목표 달성 시 최다 계단 이용 상위 랭크 직원에게 포상을 진행하는 한 편, 3월 한 달간 매 주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해 다양한 친환경 아이디어 상품을 증정하는 등 전사적 동참 분위기를 만들 예정이다.

dogo84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