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락 '메카드볼·티티 체리', 새 학기 맞아 소년·소녀 히어로 주목
초이락 '메카드볼·티티 체리', 새 학기 맞아 소년·소녀 히어로 주목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3.0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카드볼.[사진=초이락]
메카드볼.[사진=초이락]

TV애니메이션 ‘메카드볼’과 ‘티티 체리’가 새 학기를 맞이하는 소년·소녀들을 위한 모험 판타지를 충족시키며 불꽃대결을 벌이고 있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 2021년 말부터 선보인 ‘메카드볼’과 ‘티티체리’가 아동 콘텐츠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둘은 요기와 도전정신을 가진 소년·소녀 히어로들이 각각 아이템을 획득해가는 모험 액션물이다.

‘터닝메카드’ 신화 재현에 도전하는 메카드볼은 구슬을 테마로 한 히어로들의 모험이다. 신비한 구슬(메카드볼)은 강력한 메카니멀을 완성하는 필수 아이템. 다른 차원에서 메카드볼을 찾으러 지구로 온 외계의 ‘블랙코마’ 일당과 키라얀, 전설의 인어 종족과 세라, 구슬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재능 넘치는 지구 소년 차영웅과 친구들의 3파전이다.   

티티체리.[사진=초이락]
티티체리.[사진=초이락]

티티 체리는 방탈출 게임을 테마로 한 소녀 변신히어로들의 모험이다. 체리, 베리, 레몬 등 세 명의 중학교 1학년 소녀들은 다차원의 우주에서 고통 받는 동물들을 구하기 위해 매번 처음 경험하는 공간에서 낯선 미션을 부여받는다. 순발력, 재치, 결단력 등이 필요한데, 세 소녀에게 부족한 것은 없다.
 
초이락  관계자는 “두 작품은 같은 모험물이지만 전혀 다른 재미를 추구한다. 메카드볼의 모험은 비교적 긴 서사적 호흡이다. 이 모험에 도전하는 소년 히어로들은 운동력, 체력을 갖추는 것이 기본”이라며 “티티 체리의 모험은 에피소드 형식의 비교적 짧은 호흡이다. 제한된 시간에 미션 클리어를 해야 하는 만큼, 소녀 히어로들의 순발력과 재치를 즐기는 모험”이라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