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지방정부 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예산군, 지방정부 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 문유환 기자
  • 승인 2022.02.2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예산군)
(사진=예산군)

충남 예산군은 (사)한국지방정부학회 학술대회에서 제9회 지방정부 정책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맛남의 광장과 농벤져스와 함께하는 ‘예산형 구도심 재생 뉴딜 프로젝트’ 정책사례를 제출해 심사 기준인 정책형성, 정책집행, 정책성과 등 모든 단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군은 예산시장상인회, 더본코리아, SBS,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협업하는 가운데 예산의 대표 농·특산물에 예산출신 요리 연구가 백종원 대표의 레시피를 덧입힌 프로그램을 제작해 공중파로 전국 각지에 홍보한 바 있으며,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구 보건소를 리모델링해 외식창업 교육 및 창업상담 등 사회 초년생인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을 수 있도록 인력과 창업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신활력창작소’를개소했다.

군은 프로젝트를 통해 민관이 협력한 새로운 전통시장 활성화 모델을 제시했으며, 청년대상 교육 및 홍보를 통해 청년 창업인 뿐만 아니라 젊은 층 관광객의 유입 효과도 톡톡히 체감했다는 점에서 정책의 가시적인 성과도 인정받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 수립 과정에서 예산군만의 지역 특색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군민 의견에 더 귀를 기울이겠다”며 “앞으로도 군정 발전을 위한 계획 수립및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uh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