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2년 연속 재해예방사업 우수기관 선정
의령군, 2년 연속 재해예방사업 우수기관 선정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2.1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태완군수/의령군
오태완군수/의령군

경남 의령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1년 재해예방사업 추진실태 점검 결과에서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전국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은 의령군 포함 5곳의 자치단체가 전부다.

의령군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및 2023년 재해예방사업비 5억 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광역과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해예방사업의 추진실태를 점검해 문제점 및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우수한 재해예방사업 추진 기관을 선정해 표창하고 있다.

올해는 15개 시·도와 164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가는 2021년 상반기, 하반기 2차례에 걸쳐 재해위험개선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구, 조기경보시스템 등 재해예방사업 전반에 대해 사업추진 성과를 점검했다.

의령군은 주요 평가 지표 중 재해예방사업 집행실적, 기관장 관심도, 풍수해보험 가입실적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어 이번 점검에 좋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앞서 의령군은 재난관리평가 4년연속 우수기관 선정(행정안전부 장관), 재해예방사업 우수사례 선정(행정안전부 장관), 지방하천정비 분야 우수기관(경남도지사) 등 각종 재난안전관리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오태완 군수는 “자연재해 발생 자체를 막을 수는 없지만 선제적인 대비를 통해 그 피해는 막을 수 있다. 군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의령/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