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POSCO 지주회사 전환 확정’에 대한 입장 발표
포항시, ‘POSCO 지주회사 전환 확정’에 대한 입장 발표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2.01.2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지주회사 체제 전환 안건 가결
지역과 동반성장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대책마련 촉구
포스코홀딩스 본사 및 미래기술연구원 포항 내 설치 요구
포항시 청사 전경(사진=포항시)
포항시 청사 전경(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28일 ‘포스코 지주회사 전환 확정’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시는 입장문에서 △지주사 전환 과정에서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소통부재 는 유감이다. △지금이라도 지역과 동반성장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대책마련 요청하며 △특히 포스코홀딩스 본사 및 미래기술연구원 포항 내 설치 등을 촉구한다고 전했다.

 

<포항시 입장문 전문>

금일 POSCO 임시 주주총회 개최를 통해 지주회사 체제 전환 안건이 가결되었습니다.

이번 지주사 전환 과정에서 지역 상생발전에 대한 어떠한 소통과 대책 마련이 없었다는 점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지금이라도 POSCO는 지역의 미래와 동반성장을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나서야 합니다.

POSCO는 이번 지주사 전환이 지난 50년간 대한민국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희생하고 고통을 감내한 시민들과의 상생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는 것을 시민들이 충분히 신뢰할 수 있도록, 미래 철강산업 및 신사업에 대한 지역투자 등 구체적인 방안과 대책들을 상세히 밝혀 줄 것을 요청합니다.

특히, 포스코그룹 지주사인 ‘포스코홀딩스’ 본사와 ‘미래기술연구원’을 포항에 설치하여 지역과 함께하는 POSCO의 상생 의지를 보여주기를 강력히 촉구합니다.

마지막으로 국민기업인 POSCO는 제철보국의 창사이념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지방소멸 위기라는 엄중한 상황 속에서 지역균형발전이라는 시대적 소명을 무겁게 받아들여 국가와 지역에 ‘역사적 과오’를 범하지 않도록 깊이 유념해야 할 것입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