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證, 마이데이터 공식 서비스…'영웅문'으로 '내 자산' 종합관리
키움證, 마이데이터 공식 서비스…'영웅문'으로 '내 자산' 종합관리
  • 임혜현 기자
  • 승인 2022.01.0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은 5일 마이데이터 서비스(MY자산)를 공식 시작한다고 밝혔다. 키움증권 주식거래 플랫폼인 '영웅문S'에 마이데이터 기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가 구현되는 것이다.

키움증권은 지난해 12월1일부터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방식의 금융 마이데이터 시범 서비스를 운영했으며 시범서비스 기간 동안 시스템 안정화, 데이터 정합성 제고 및 정보제공기관 확대 등을 통해 개선 사항을 보완해 이번에 공식 서비스하게 됐다. 

키움증권 측 설명에 따르면,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이자산'은 투자성향이 동일한 '투자고수'와 수익률을 비교 분석한 투자자산 분석 리포트 및 펀드 스코어링을 통한 펀드 투자 패턴 및 펀드 진단 서비스를 전면 배치했다. 따라서 키움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한 투자정보 제공에 특화돼 있다.

또 금융 계열사 역량을 활용하여 대출 금리비교를 통한 이자 줄이기, DSR계산기, 미청구 보험금 확인과 같은 금융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다우키움그룹이 가진 IT, 금융, 보안 DNA와 노하우를 각각 활용해 단순 자산 조회를 넘어 고객의 자산과 함께 성장하는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금융소비자에게 적극 다가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dogo84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