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뤼이드와 AI 중학영어 서비스 개발
웅진씽크빅, 뤼이드와 AI 중학영어 서비스 개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1.12.2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상반기 서비스 계획
왼쪽부터 임정현 뤼이드 부대표, 장영준 뤼이드 대표,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이사, 김영진 웅진씽크빅 온라인사업본부장.[사진=웅진씽크빅]
왼쪽부터 임정현 뤼이드 부대표, 장영준 뤼이드 대표,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이사, 김영진 웅진씽크빅 온라인사업본부장.[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이 뤼이드와 인공지능(AI) 중학영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웅진씽크빅은 AI토익 ‘뤼이드 튜터’로 영어학습 효과성을 입증한 뤼이드의 AI기술을 활용해 중학 영어에 최적화된 새로운 AI영어문법 서비스를 개발하고 스마트올 중학에 적용해 내년 상반기 안에 서비스할 계획이다.

스마트올 중학은 중학생 대상 전과목 AI학습제품이다. 대치동 유명학원 3사의 과목별 강의 콘텐츠부터 학교별 교과강좌와 문제풀이, AI학습분석으로 내신성적을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다. 뤼이드와 이번 협약으로 개개인에 맞는 문법 학습이 가능해져 학습성과를 빠르게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뤼이드의 AI학습기술은 딥러닝 예측 모델을 기반으로 학습자의 문제풀이 데이터를 분석해 성적을 예측하고 학습경로를 추천해준다. 최소 7문항에 대한 풀이 데이터만으로도 학습자가 풀지 않은 1만3000개 이상의 문항에 대한 보기를 예측하고 학습자에게 맞춤 문항을 제시해 학습 효율을 높여준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우수한 AI기술력을 갖춘 뤼이드와 협력해 보다 정교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AI영어 문법 서비스를 통해 중학 회원들이 취약 영역을 손쉽게 파악하고 영어 실력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뤼이드 관계자는 “웅진씽크빅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중등 교육 시장에서 학생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여러 도메인에 빠르게 확장 가능한 글로벌 교육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교육 및 학습 현장이 필요로 하는 고도화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