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22 대입 정시 지원체제로 전환
강원도교육청, 2022 대입 정시 지원체제로 전환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12.21 12: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21일부터 1월3일까지, 정시 집중상담 기간 운영
12월22일 진학담당 교사 대상 정시 지원전략 연수 시작
(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은 21일부터 정시원서 접수 마감일인 2022년 1월3일까지 ‘정시 집중 상담 기간’으로 정해 2022 대입 정시 지원체제로 전환한다.

도 교육청은 수도권 주요대학 및 강원권 소재 대학 지원전략 자료집을 지난 10일 도내 고등학교에 배포했으며,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 대입지원관과 함께 정시에 지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집중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을 중심으로 19일 원주권역 정시 상담을 시작으로 수시 등록 마감 후인 21일부터는 춘천, 강릉 권역에서 1:1 정시 대면 및 온라인 비대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 신청은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상담 신청자가 대면/비대면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강원진학지원센터 프로그램지원 팀장과 대교협 대표강사들이 강사로 나서 제7차 진학담당교사 대상 온라인 대입 역량강화 연수가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된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2022 정시 주요 특징 및 '감!자바'를 활용한 정시 진학지도 △수도권 중심의 정신 진학지도 △강원 및 충북권 정시 진학지도 등으로 나누어 모집 요강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정시지원 전략에 관한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22일 오후 2시부터 도 교육청 유튜브 채널인 ‘학끼오TV’를 통해 쌍방향 온라인 연수로 진행되어 진학담당교사들의 정시지원에 대한 궁금증을 현장에서 바로 해소할 예정이다.

정용호 진로진학담당 장학관은 “27일까지는 수시 충원합격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한 추가 합격 발표가 있을 예정이니 수시 지원 수험생은 마지막까지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한다”며, “올해는 문이과 통합 첫 수능으로 정시 지원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나, 정시에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일선 학교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 교육청은 춘천, 원주, 강릉, 속초, 태백, 철원, 홍천, 동해, 삼척 9개 권역에서 대입지원관을 통해 수시 및 정시 상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 지원을 받고 싶은 학생은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