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 '제6회 KPBMA 바이오 오픈 플라자' 개최
제약바이오협 '제6회 KPBMA 바이오 오픈 플라자' 개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12.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가노이드 중심 재생의료 분야 집중 조명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21일 협회 공식 유튜브에서 실시간 중계하는 방식으로 ‘제6회 KPBMA 바이오 오픈 플라자’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혁신적인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오가노이드(장기유사체)를 중심으로 재생의료 분야를 집중 조명한다.

행사는 정부의 재생의료 분야 전주기 연구개발 지원 정책을 확인할 수 있는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의 사업 추진 전략 발표를 시작으로 최근 시리즈B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한 오가노이드사이언스와 셀인셀즈의 기업·기술 발표가 예정돼 있다.

이날 프로그램은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 소개 △오가노이드 활용 난치병 치료제 개발 △3차원 조직형상 플랫폼 기반 오가노이드 재생의학 치료제 △GC녹십자 오픈 이노베이션 사례 △동국제약 소개와 오픈 이노베이션 현황 등 순으로 진행된다.

협회 관계자는 “올해 6회째를 맞은 KPBMA 바이오 오픈 플라자는 바이오벤처의 혁신적인 신약개발 기술과 협회 회원사의 오픈 이노베이션 사례, 사업개발 전략 발표를 듣는 의미있는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온라인으로 개최하지만 참가자 수에 제한이 없어 벤처 기술 발표와 회원사의 사례에 대해 더욱 폭넓은 공유가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