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플레이오토, 베트남서 '한국 소비재 O2O 판촉전' 참여
코리아센터 플레이오토, 베트남서 '한국 소비재 O2O 판촉전' 참여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12.09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 등록부터 CS, 마케팅, 배송까지 원스톱 지원
베트남 호치민시 내 오프라인 대형 쇼핑몰 ‘에스텔라 플레이스’의 한국상품관.[사진=코리아센터]
베트남 호치민시 내 오프라인 대형 쇼핑몰 ‘에스텔라 플레이스’의 한국상품관.[사진=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 자회사 플레이오토 베트남 지사가 지난달 20일부터 진행된 ‘한국 프리미엄 소비재 O2O 판촉전’에 K2V(Korea to Vietnam) 한국상품관으로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 프리미엄 소비재 O2O 판촉전은 코트라와 호치민무역관이 협력해 베트남 1위 온라인·모바일 쇼핑몰 쇼피에서 한국상품관을 운영한 행사다. 풀무원, 락앤락, LG생활건강, 이마트 노브랜드, 식료품 구매플랫폼 마켓사이공 등의 기업들과 전국 각 지자체 상품관 등 총 150여개 브랜드사가 함께 참여했다.

플레이오토는 이번 판촉전에 K2V 숍(SHOP)으로 참여해 우리나라 소비재를 베트남에 수출할 수 있도록 선봉장 역할을 했다고 강조했다.

또 플레이오토는 오프라인 판촉전 기간에 맞춰 쇼피내 한국상품관(K2V SHOP)에서 채널 메인 프로모션과 라이브커머스, 바우처 행사를 진행했다. 플레이오토는 앞으로도 국내 기업의 현지 유통망 접근을 돕고, 베트남 이커머스 시장에서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진행하며 국내 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김상혁 플레이오토의 대표는 “성장 가능성이 큰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고 싶은 의지는 높으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들의 베트남 진출을 적극 도울 것”이라며 “글로벌 이커머스 서비스를 통해 베트남 소비자가 한국 상품을 만날 기회는 더 넓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