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CRPP 활용 밀폐용기 글로벌 시장 공략
락앤락, CRPP 활용 밀폐용기 글로벌 시장 공략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4.2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국 출시, 하반기 미국, 유럽 등지 확대…글로벌 시장 정조준
CRPP 활용 밀폐용기.[사진=락앤락]
CRPP 활용 밀폐용기.[사진=락앤락]

락앤락이 CRPP를 활용한 밀폐용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28일 락앤락에 따르면, 해외로 수출 중인 ‘락앤락 클래식’ 제품에 CRPP(Chemical recycled polypropylene) 재생원료를 20% 함유해 새롭게 선보였으며 호주, 필리핀, 대만, UAE, 남아공 등 전세계 11개국에 1차 출시할 예정이다.

CRPP는 폐플라스틱을 열분해 후 추출한 재생원료로 물리적 재활용이 아닌 화학적 재활용을 통해 제작해 새 제품과 물성이 동일하며 품질의 차이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CRPP가 적용된 ‘락앤락 클래식’ 시리즈는 4면 결착캡으로 강력한 밀폐력을 자랑한다. 또 내부가 빈 형태의 중공형 실리콘으로 공기를 차단해 식재료 및 반찬 보관에 특화돼 있으며 다양한 용량과 디자인으로 소비자 기호와 니즈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락앤락 해외사업본부 관계자는 “상반기 아시아, 중동, 중남미, 아프리카 지역 총 11개국에 출시를 확정했고 하반기에는 주력 시장인 미국, 유럽 등지로 확대할 예정이라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락앤락 클래식의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특히 환경 정책에 매우 민감한 독일 포함 유럽 국가를 대상으로 영업을 확대하는 한편 국가별로 특화된 판매 전략을 펼치며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락앤락 해외사업본부 관계자는 “CRPP를 활용한 락앤락 클래식을 필두로 환경 및 신선보관 중심 다양한 제품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며 “올해는 CIS, 중남미, 중아 지역 등 신시장 개척을 비롯해 제품 다변화, 오퍼레이션 고도화 등을 통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