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엔젤U' 서비스 오픈
동양생명, '엔젤U' 서비스 오픈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11.12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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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통해 관련 서류 직접 전송
(사진=동양생명)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이 모바일을 통해 보험 서류를 접수하거나 받아볼 수 있게 한 '엔젤U(엔젤유)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엔젤U 서비스는 콜센터에서 신분증 등 추가 서류가 필요한 경우 고객 휴대폰으로 URL을 전송, 고객이 해당 URL에 접속해 직접 서류를 촬영 후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이전에는 변액보험 관련 펀드 변경 또는 적립금 이전, 펀드 편입 비율 변경 등이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를 내방하거나 팩스를 통해 접수해야 했다. 이제는 콜센터에 요청 시 엔젤U 서비스를 통해 휴대폰으로 바로 제출할 수 있다.

또, 보험료 납입 또는 해약환급금, 보험계약 대출 잔액과 같은 증명서나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에도 고객 휴대폰으로 URL을 전송, 고객이 직접 서류를 확인하고, 휴대폰에 저장까지 할 수 있게 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달 중으로 내방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계약 관계자 변경까지 가능하게 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라며 "온택트 시대의 고객 트렌드에 발맞춰 비대면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양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