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김포족' 위한 김장김치 예약 주문 시작
세븐일레븐 '김포족' 위한 김장김치 예약 주문 시작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11.0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용량 포기김치, 소포장 별미김치, 프리미엄 김장재료 등 준비
김장김치 예약 주문 서비스 시작 안내[이미지=코리아세븐]
김장김치 예약주문 서비스 안내[이미지=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은 김장을 포기한 소비자들을 위해 김장김치 판매처로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다음달 말까지 국내산 재료로 만든 대용량 포장김치, 1~2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별미김치, 프리미엄 김장재료 등 총 11종 예약주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물가 상승과 번거로움 등의 이유로 해마다 김포족(김장포기족)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에서 김장김치를 찾는 소비자들도 증가하고 있어서다.

실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김장김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1% 신장하는 등 수요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배추 무름병 확산, 이른 가을한파 등의 영향으로 김장재료 가격이 치솟으면서 직접 김치를 담그는 것보다 포장김치를 구입해 먹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우선 맛 홍보대사 김수미와 함께 김수미표 레시피와 양념을 활용한 김장김치를 판매한다. 종류도 황태채를 넣어 감칠맛을 살린 강원도식 ‘황태포기김치(10㎏)’부터 ‘얼갈이 열무김치(1.5㎏)’, ‘총각김치(2㎏)’, ‘갓김치(1.5㎏)’ 등으로 다양하다.

세븐일레븐은 풀무원 친환경식품 전문업체 ‘올가홀푸드’의 프리미엄 김장재료도 판매한다. 산지에서 직송한 ‘휘파람 골드’ 품종의 ‘유기농 절임배추(10㎏)’와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중부식, 남부식 김치양념 2종(4.5㎏)도 판매한다. 이외에도 한울 포장김치 2종과 ‘절임배추(10㎏)’, ‘김치양념(4㎏)’도 준비했다.

김장김치는 내달 말까지 세븐일레븐 점포와 세븐앱(모바일앱)에서 예약주문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들은 지정한 주소지까지 무료 택배 배송된다.

김수빈 간편식품팀 MD는 “해마다 오르는 김장물가와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포장김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코로나19 이후 편의점에서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한 만큼 대용량 김치, 별미김치, 김장재료 등 다양하게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