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양주교육청, ‘다독다독 영어북클럽’ 프로그램 운영
구리남양주양주교육청, ‘다독다독 영어북클럽’ 프로그램 운영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1.10.1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학년제 수준별 영어소설 읽기를 통해 영어교육에 대한 흥미유발 및 기초학력향상
 

경기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기초학력보장 및 과목별 책임교육을 위해 기초학력보장 프로그램 ‘다독다독 영어북클럽’을 운영한다.

‘다독다독 영어북클럽’은 중·고등학생 대상 무학년제로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10단계 수준별로 운영된다. 본 프로그램은 영어소설 읽기를 통한 영어교육 흥미유발과 영어 기초학력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은 중·고등학교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9월에 개강하여 12월까지 3개월간 운영되며, 각 강좌별 10명 이내 소그룹 강좌편성을 통해 학생 맞춤형수업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10개의 강좌가 20시간씩 운영되며, △영어 독서를 위해 필요한 단어 학습 △독후 활동 △읽기 전략 탐색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서는 학생의 수준에 맞추어 그림책, 예비 챕터북, 챕터북을 각 그룹의 수준에 맞게 구성하여 활용하고 있다.

개인별 읽기 학습을 통한 맞춤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는 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중·고등학생의 영어 독서 습관 형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신숙현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영어 기초학력보장 프로그램을 통해 책임교육을 실현하고,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미이수 예방을 위해 학생 맞춤형 지원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