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친애저축, '2021 스마일런 언택트 페스티벌' 공식 후원
JT친애저축, '2021 스마일런 언택트 페스티벌' 공식 후원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09.16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이후 두 번째…구강암 및 안면기형 환자 수술비 지원
(자료=JT친애저축은행)
(자료=JT친애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이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열흘가 열흘간 비대면으로 열리는 '2021 스마일런(RUN) 언택트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스마일런 페스티벌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강암 환자나 얼굴기형 환자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는 마라톤 대회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열리지 못했지만, 올해는 러닝 앱으로 본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코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비대면으로 도전하면 된다. 코스는 하프, 10km, 5km, 걷기(4km 이상) 등 총 4개로 나뉘어 진행되며, 행사 참가비는 구강암 환자 등의 수술비에 쓰인다.

JT친애저축은행의 후원은 지난 2019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이다. JT친애저축은행은 스마일런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사로서 구강암 환자와 저소득 가정 환자의 수술비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또, 임직원 50여명이 마라톤에 직접 참여한다.

JT친애저축은행 관계자는 "구강암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주변 이웃들이 새 삶을 찾는 데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살피고 보탬이 되는 서민금융사가 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JT친애저축은행은 지역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한부모 가정을 위한 기부금을 미혼·한부모 복지시설인 애란원에 전달했고, 이어 5월에는 서울 시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고자 '희망의 핑크박스' 제작 기부금을 전하기도 했다.

bth7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