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전문 셀러 라인업 강화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전문 셀러 라인업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9.1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 전문성 보유 쇼호스트로 라이브커머스 진출 가속화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의 차별화된 방송 콘텐츠 선보일 계획"
CJ온스타일 라이브쇼 출연진[이미지=CJ ENM 커머스부문]
CJ온스타일 라이브쇼 출연진[이미지=CJ ENM 커머스부문]

CJ온스타일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의 독보적인 라이브커머스 전문 셀러 라인업을 구축·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TV 채널 방송 경험이 풍부한 당사 쇼호스트의 라이브커머스 방송 횟수를 늘리고 10월 예정된 모바일 방송 진행자 모집 공고 등으로 온라인에서 영향력 높은 외부 셀럽·인플루언서도 영업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우선 업계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춘 당사 쇼호스트 출연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이민웅은 오는 18일 론칭하는 스포츠 전문 프로그램 ‘액티브 마켓’을 진행한다. 방송시간은 동명의 TV 홈쇼핑 프로그램 직후인 저녁 8시30분이다.

임세영·동지현·서아랑은 ‘미리힛더스’, ‘동가게 미니마켓’ 등 본인이 출연하는 CJ온스타일 대표 TV프로그램 혹은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사업 플랫폼 ‘픽더셀’과 연계한 방송을 진행 중이다.

CJ온스타일은 각 분야에서 확고한 상품 전문성 보유한 쇼호스트의 라이브커머스 진출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워킹맘인 김미진, 허윤선 쇼호스트는 TV 홈쇼핑 방송에서 축적한 유아동 상품 전문성을 바탕으로 ‘라이브쇼’ 유아동 프로그램에 육아 멘토로 나선다.

최근 ‘더엣지 라이브쇼’ 진행자로 선발된 이솔지 쇼호스트 같은 브랜드 전문 ‘샵마스터’ 역할을 한다.

CJ온스타일은 차기 쇼호스트 선발 기준에서도 모바일 방송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실제 이원교·오희도 쇼호스트는 지난해 신입 쇼호스트 선발 과정에서 라이브커머스 진행 능력을 높이 평가받아 최종 선발됐다.

CJ온스타일은 전문 지식과 트렌드 아이템 정보가 빠른 셀럽·인플루언서의 ‘라이브쇼’ 방송 편성을 확대한다.

CJ온스타일은 30만 골프 유튜버 심짱의 ;나이스샵’을 오는 15일 저녁 9시 처음 선보인다. 해당 방송은 한 달에 약 2번, 퍼팅연습기·샤프트 등 골린이부터 프로 골퍼 모두를 위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CJ온스타일은 서수경 스타일리스트가 소속된 라이브커머스 진행자 전문 회사 ‘쏘울라이브’와의 협업도 강화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CJ온스타일은 10월 중 모바일 앱에 ‘라이브쇼’ 진행자 모집 공고를 낼 예정이다. 최종 선발자는 CJ온스타일 ‘라이브쇼’에 정기적으로 출연하며 라이브커머스 전문 진행자로 성장할 기회를 얻는다. 유튜버 출신의 하효정·신동혁은 CJ온스타일의 업계 첫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크라이브’의 쇼핑 크리에이터 오디션 우승 후 ‘라이브쇼’ 진행자로 활동하고 있다.

배진한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 담당 사업부장은 “기존 확보된 전문 방송인력인 쇼호스트는 물론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외부 인플루언서를 라이브커머스 전문 셀러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전문성과 신뢰도 높은 진행자를 통해 26년 전통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의 차별화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