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유아 언어치료 교육영상 제작 지원
KT스카이라이프, 유아 언어치료 교육영상 제작 지원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1.09.0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영상 제작 위해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 2500만원 지원
언어치료 교육영상 제작비 기부식 모습.[사진=KT스카이라이프]
언어치료 교육영상 제작비 기부식 모습.[사진=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가 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의 언어치료 교육영상 제작을 지원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서울 푸르메병원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유아의 언어발달 향상으로 가족 내 의사소통을 증진하기 위한 부모교육 영상 제작 지원비 2500만원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언어치료 교육영상은 푸르메병원 언어치료사들이 기획 및 출연해 유아를 가진 부모들에게 언어치료의 개념을 소개하고 아이의 언어 수준을 파악할 수 있게 구성된다. 이를 통해 가정에서 언어 자극을 줄 수 있는 방법과 놀이법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카이라이프는 푸르메병원 설립 당시부터 스카이라이프 기금으로 어린이들의 언어치료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임직원들이 병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봉사활동이 어려워지자 그 대신 의료기기 지원과 치료비 후원 등으로 따뜻한 마음을 계속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언어치료 교육영상 제작비 지원도 그 일환이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이번 후원이 코로나19 속에서도 유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푸르메병원과 지속 협력하여 언어발달 지연 유아들이 세상과 마음껏 소통할 수 있도록 언어치료 지원사업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윤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장은 “병원 설립 당시부터 함께해 온 스카이라이프 덕분에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걱정없이 치료를 받아왔다”며 “특히 이번 언어치료 교육영상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아의 가정 내 의사소통 증진을 돕는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