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보, 기습폭우·태풍 등 알림 서비스 개시
AXA손보, 기습폭우·태풍 등 알림 서비스 개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8.24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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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기후 정보 및 대비 사항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달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 모바일 화면 (사진=AXA손해보험)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 모바일 화면 (사진=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기습폭우와 태풍 등으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대비할 수 있는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는 공식 채널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태풍이나 폭우·폭설 등이 예상되는 해당 지역 내 고객에게 예상 기후 정보 및 기상악화 대비 안내 사항을 전달한다.

메시지는 이상기후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발송되며, 해당 고객이 미리 차량 이동 동선과 시설물 등을 점검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악사손보는 지난 23일 제12호 태풍 '오마이스' 한반도 상륙에도 알림 메세지를 전달했다.

제주·경상남북도·전라남북도·충청남도 등 기상 특보 지역 내 해당 고객을 중심으로 약 19만건의 알림 메시지를 미리 발송, 안전 운전 독려 및 시설물 점검을 안내했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전국적인 영향을 미친 태풍 오마이스를 비롯해, 올해는 짧은 장마 등 예측 불허의 기습폭우 등이 잦을 것으로 예상돼 차량 및 시설물 관리와 사고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악사손보는 '이상기후 고객 알림 서비스'와 같이 고객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는데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