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탄핵' '감별사' 언급 인사 향해 "속히 캠프 떠나라"
김재원, '탄핵' '감별사' 언급 인사 향해 "속히 캠프 떠나라"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1.08.1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선 시작 전 당에 망조 들게하는 사람들 안 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12일 이준석 대표 등 지도부를 겨냥해 논란의 발언을 한 각 캠프 인사들을 향해 "속히 캠프를 떠나야한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아무런 근거도 없이 당 지도부 구성원을 향해 '감별사'로 욕하고, 다 잊혀진 '탄핵'을 거론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대선 캠프에는 많은 분들이 참여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잡음이 있기 마련이나, 금도가 있어야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 경선이 시작되기도 전에 당에 망조가 들게 하는 사람들은 있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준석 대표를 향해서는 윤리위원회 구성을 촉구했다. 

김 최고위원은 "현재 당원의 징계를 담당할 윤리위원회가 임기만료로 운영 중단 돼있다"면서 "대표께서는 속히 윤리위원회를 구성해 주시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어"이 두 사람에 대해 엄정한 처분을 요구한다"고도 했다. 

앞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의 종합상황실 총괄부실장을 맡고 있는 신지호 전 의원은 전날 라디오에서 "당대표의 결정이라 할지라도, 아무리 대한민국의 대통령이라 할지라도 헌법과 법률에 근거하지 않은 것은 탄핵도 되고 그런 거 아닌가"라고 했다.

또한 유승민 전 의원의 캠프 오신환 상황실장은 전날 "과거 진박(진짜 친박근혜) 감별사였던 그가 진윤 감별사를 자청한 구태 정치다, 국민의힘은 김재원 사당이 아니다"고 김 최고위원을 비난한 바 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