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온라인몰 '#풀무원' 론칭…디지털 편의성 극대화
통합 온라인몰 '#풀무원' 론칭…디지털 편의성 극대화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08.02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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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제품 총망라 상품력 강화
자체 개발 식품 검색기능 제공
풀무원은 개별 운영된 계열사 온라인몰을 모두 통합해 편의성을 높인 통합 온라인몰 '#풀무원'을 2일부터 운영한다.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개별 운영된 계열사 온라인몰을 모두 통합해 편의성을 높인 통합 온라인몰 '#풀무원'을 2일부터 운영한다. [사진=풀무원]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샵)풀무원’을 2일 오픈했다.

#풀무원은 대표 계열사인 풀무원식품와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올가홀푸드 등을 ‘원 풀무원(One Pulmuone)’ 관점에서 한데 모은 통합 온라인몰이다. 그간 계열사 단위로 별도 운영했던 쇼핑몰을 통합해 소비자들이 더욱 편하게 풀무원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에선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등 각종 식품은 물론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음료, 일일배송 도시락(잇슬림)과 생활·주방·반려용품, 뷰티용품까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풀무원 제품들을 총망라해 상품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은 #풀무원의 핵심이 기업 미션인 ‘로하스(LOHAS,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나의 건강과 지구의 지속가능을 위한 가치 실천 활동)’를 연계한 쇼핑몰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로하스 가치 상품을 선별한 ‘로하스관’을 신설해 핵심 코너로 운영한다. 로하스관은 △무농약·유기농·저탄소농산 △무항생제·유기축산 △지속가능수산 △동물복지 △비건 △식물성 단백질 △친환경 등 7개 카테고리로 분류해 트렌드를 반영했다.

풀무원은 또, #풀무원의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능적인 면을 대폭 개선했다. 우선 클라우드 기반으로 플랫폼을 구축하고 각종 서비스 모니터링을 강화해 안정성과 효율성을 확보했다. UI·UX(사용자 환경·경험)와 로딩 속도를 개선해 사용성을 크게 높였고, 소비자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을 강화했다.

아울러 자체 기술력으로 검색 엔진을 개발해 식품에 특화된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정종범 풀무원 온라인마케팅팀장은 “#풀무원은 풀무원의 모든 브랜드를 통합해 상품이 다양해졌을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면을 대폭 업그레이드하고 부가 기능을 세심하게 탑재해 사용자 편의를 늘리는 데 중점을 뒀다”며 “로하스와 지속가능성 가치를 전면에 내세워 소비자들이 의식 있는 소비를 하는 데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오픈을 기념해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풀무원에서 제품 1개만 구입해도 풍성한 경품을 지급하는 응모 이벤트가 두 차례에 걸쳐 열린다. 경품으로는 LG오브제 워시타워와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LG 오브제 식기세척기, 맥북에어 등을 마련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