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생명, 환경의 날 맞아 생활 속 ESG 실천
농협생명, 환경의 날 맞아 생활 속 ESG 실천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6.0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잔반 줄이기 캠페인·마스크패치 제작 등
농협생명이 'ESG 애쓰자' 캠페인 동참과 생활 속 ESG 실천방법을 공유한 유튜브를 3일 공개했다. (자료=농협생명)
농협생명이 생활 속 ESG 실천방법을 공유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3일 공개했다. (자료=농협생명)

농협생명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이달 말까지 생활 속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캠페인을 연다고 3일 밝혔다.

먼저, 범농협 차원에서 진행하는 6월 구내식당 잔반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한다. 매일 배출되는 잔반의 양을 구내식당 앞에 게시해, 임직원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농협생명은 농협금융에서 실시하는 'ESG 애쓰자'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해 마스크패치를 제작했다. 마스크에는 △사회공헌 애쓰자 △친환경활동 애쓰자 △탄소배출감소 애쓰자 △나눔과 기부 애쓰자 등 네 가지 실천사항에 농협생명 캐릭터 '코리'를 넣어 디자인했다.

또, 농협생명 임직원에게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탄소포인트제' 참여 방법을 소개한다. 탄소포인트제는 전기와 상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 절감 실적에 따로 탄소 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도 농협생명은 유튜브와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생활 속 ESG 실천 방법을 공유한다.

김인태 농협생명 대표이사는 "환경의 날을 맞아 ESG 경영 중 사회공헌 실천 강화와 함께 회사에서 실시할 수 있는 친환경적 활동을 모색하고 있다"며 "사회적 기업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대내외적 ESG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