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의창구 조정협의회, 신규위원 8명 위촉
창원 의창구 조정협의회, 신규위원 8명 위촉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1.04.1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현안 논의…주민참여예산제 운영 내실화 다져
(사진=창원 의창구)
(사진=창원 의창구)

경남 창원시 의창구는 지난 14일 구청 강당에서 의창구 조정협의회 신규 위원 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28명의 위원들이 함께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내실화를 위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의창구 조정협의회는 황규종 구청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당연직 위원인 지역 시의원 4명과 추천과 공모를 통해 선정된 위원 23명을 포함해 총 28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위촉식에 이어 주내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으며, 2021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추진 설명과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일정을 공유하고 지역현안 문제를 논의했다.

황 구청장은 “지방자치의 핵심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시정 참여가 기반이다. 예산편성에 주민들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는데 적극 참여해야 한다”며 “올해도 지역주민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마을현안 사업 등 주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사업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위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창구 조정협의회는 3월12일부터 5월10일까지 접수된 2022년 주민참여 제안사업이 사업부서의 검토와 읍면동 주민자치회 심의를 거치면 사업의 실효성 검토 및 우선순위 심의·조정 등의 역할로 예산 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