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청학도서관, 주민 독서동아리 지도자 양성과정 운영
연수청학도서관, 주민 독서동아리 지도자 양성과정 운영
  • 김경홍 기자
  • 승인 2021.04.1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연수청학도서관은 독서 모임과 토론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독서동아리 육성지원 사업의 하나인 ‘독서동아리 지도자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5월15일부터 매주 토요일 6주간 ‘잘하고 싶다. 북클럽!’을 주제로 연수청학도서관에서 권인걸 북 엔터테이너와 함께 진행한다.

독서 모임 기획, 토론 도서 선정, 독서동아리 소통을 위한 지도자의 역할, 논제 발제법 등을 포함해 온라인 독서동아리 운영과 진행법 등 비대면 독서동아리 운영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한다.

독서동아리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22일 부터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문화마당 〉문화행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12명이다.

한편 권인걸 북 엔터테이너는 북클럽, 출판 브랜드인 ‘우리의 대화’ 대표 이자 독서문화기획자로, 이번 과정에서 독서 모임에 대한 비법을 공유하고 참여자들과의 독서 토론 실습도 실시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즉석 임무, 참여자 간 토론 실습 시간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돼 있어 독서에 관심 있는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예정이다”며 “권인걸 강사의 지도하에 심리적 부담이 줄어드는 만큼 더욱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독서 모임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연수/김경홍 기자

skydiver617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