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운영자 워크숍
파주교육지원청,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운영자 워크숍
  • 이상길 기자
  • 승인 2021.04.1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크 형성…교육생태계 조성 큰역할 기대
(사진=파주교육지원청)
(사진=파주교육지원청)

경기 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오전 10시 '2021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운영자 워크숍(마을주민 김대철 외 13명)을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란 마을의 인적·물적·공간적 자원을 활용해 교육생태계를 조성하고, 학생들이 찾아와서 ‘스스로’ 그리고 ‘더불어서’ 꿈을 탐색하거나 소중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기꿈의학교의 한 유형이다. 

전년도 '엄청 못하는 합창 뮤지컬 시즌 3 꿈의학교' 운영자(김대철)의 유쾌한 레크리에이션 진행으로 워크숍 내내 밝은 미소와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전년도 △6차산업 창업스쿨 꿈의학교(김정호) △빵로드 꿈의학교(김보경) △구름우물 제작소 꿈의학교(김은영) △DreamBOAT 문화예술기획 꿈의학교(이영민)의 생생한 운영사례 나눔을 통하여 신규 운영자의 꿈의학교 취지 이해를 도왔다. 

이날 진행을 맡은 김대철 운영자(경기도교육청 주관 경기꿈의학교 T/F팀)는 "꿈의학교는 단순한 공모사업이 아니다"라며 "마을교육공동체의 한 구성원으로서, 자녀를 두고 있는 한 부모로서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온 마음을 다해야만 하는 교육사업이다. 앞으로 비대면 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서 자주 만나고, 함께 고민해서 같이 성장하자"고 말했다. 

정필영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 꿈 실현 지원을 위해 애써주시는 꿈의학교 운영자의 열정에 감사드린다.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에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꿈의학교 학생 참여 신청은 오는 5월3일 오후 2시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에서 경기도 동시 실시된다.

sg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