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 코로나 대응 반성과 변화 필요”
오세훈 “서울시, 코로나 대응 반성과 변화 필요”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1.04.0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종합대책회의서…“민생경제 활성화 총력” 당부
오세훈 서울시장이 9일 오전 서울시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코로나19 종합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9일 오전 서울시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코로나19 종합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방식에 대해 대대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9일 코로나19 종합대책회의를 주재하면서 “실제 민생현장에서 벌어진 절규에 가까운 소상공인의 호소에 귀를 기울였는지, 깊이 반성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선의 노력을 다했겠지만 1년이 지나면서도 중앙정부가 정하는 1, 2, 2.5, 3단계 이런 식의 대응에 순응했을 뿐”이라며 “우리가 코로나19에 대처하기 시작한 지 1년4개월째인데 솔직히 말해 서울시가 해야 할 일을 다하지 못한 것 아니냐”고 전했다.

오 시장은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방식에 대한 대대적인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백신접종 속도가 국제적 기준에 뒤처지는 것을 언급하며 접종 지체로 집단 면역이 늦어지면 민생경제도 위축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에 오 시장은 간부들에게 각종 업종 협회 등과 접촉해 매출 감소를 최소화하면서 방역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안을 함께 논의할 것을 주문했다.

오 시장은 “지금 상황이라면 소상공인이 희생을 감내할 수밖에 없고, 지금까지와 같은 일률적 틀어막기식 거리두기는 지속하기 어렵다”며 “지금 민생 현장의 고통은 감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 4차 유행의 불씨를 끄고 민생경제의 불씨를 켤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