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오반장' 코너 개편 후 매출 10% 이상 증가
SSG닷컴 '오반장' 코너 개편 후 매출 10% 이상 증가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4.0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캐릭터 도입 효과 톡톡…친환경 소재 사용 굿즈 출시 계획
오반장 코너 화면(이미지=SSG닷컴)
오반장 코너 화면(이미지=SSG닷컴)

‘쓱닷컴’이 신규 캐릭터 ‘오반장’ 도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SSG 닷컴은 오반장 코너 개편 뒤 순 방문자수와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10% 이상 늘었다고 9일 밝혔다.

오반장은 ‘오늘의 반짝 장보기’의 줄임말로, 오전 9시부터 24시간 동안 매일 다른 60여개 장보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SSG닷컴의 대표 할인코너다.

SSG닷컴은 지난달 17일 이 코너를 개편하면서 같은 이름의 캐릭터를 신규 마스코트로 선보였다.

SSG닷컴은 개편 이후 매출 등 유의미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캐릭터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실제 SSG닷컴이 오반장 캐릭터 도입 이후인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7일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오반장 코너에 접속한 순 방문자수(UV)가 전월 같은 기간에 비해 12% 늘었다. 주문건수는 10%, 주문금액은 13% 늘었다.

SSG닷컴 법인 출범 초기인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주문건수 42%, 주문금액 28% 각각 증가했다.

SSG닷컴은 이 같은 호응에 맞춰 오반장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다양한 소품을 제작해 오반장 코너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최현정 브랜드컨텐츠팀장은 “파격적인 할인 혜택은 물론, 오반장 이름을 딴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고객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쓱닷컴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로 오반장 캐릭터 활성화는 물론 장보기 수요 잡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