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 청약 마감…평균 경쟁률 8대 1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 청약 마감…평균 경쟁률 8대 1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04.0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당첨자 발표·8~9일 계약…2023년 1월 입주예정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 조감도. (제공=RBDK)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 조감도. (제공=RBDK)

디벨로퍼 알비디케이(RBDK)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지구에 공급하는 단지형 주택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 청약 접수를 마감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4~5일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청약 결과, 평균 경쟁률은 8.36대 1을 기록했다. 3단지 84㎡D 타입이 55.5대 1 경쟁률을 기록해 단지 내 최고 경쟁률을 보였다.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 분양 관계자는 "서울 생활권이 지척인 독립적인 공간, 아파트 못지않은 편리한 삶까지 누릴 수 있는 주거지로 관심이 높았다"며 "특히 현대건설이 시공에 참여한 브랜드 단지형 주택으로 상담고객 중 실거주를 희망하는 분들이 많았고, 계약 의사도 높아 단기간 내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남은 분양 일정은 △6일 당첨자 발표 △8~9일 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오금동에 전용면적 84㎡ 총 45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1월이다.

단지 인근에는 3호선 삼송역이 있고, 현재 신분당선 서북부 삼송역 연장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중이다.

GTX-A 노선이 통과하는 연신내역도 개통 예정이며, 통일로 및 일영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통일로 나들목과 서울문산고속도로 고양 분기점 등 광역도로망도 갖춰져 있다.

단지 안에는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며, 근처 삼송지구 내 고양오금유치원과 오금초, 신원중, 신원고 등이 있다. 

생활편의시설은 인근에 스타필드 고양과 이케아, 롯데아울렛, 농협 하나로마트, 은평 성모병원이 있고, 주변 자연환경은 오송산과 오금천이 단지 가까이에 있다.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성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테라스와 다락방 등이 설계돼 개인 취향에 맞춰 주거 공간을 꾸밀 수 있다. 외단열 공법과 3중 유리 시스템 창호도 적용했다.

부대복리시설은 피트니스클럽과 실내 골프연습장, 라곰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또, 차량관제시스템 및 CCTV, 경비실 등 보안 시스템을 도입했다. 안면인식형 인터폰과 스마트폰 연동 출입통제 시스템, 기기 제어 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신아일보] 남정호 기자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