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고지 확산에 인기 식재료로 각광
지난해 리얼 아보카도 라떼·스무디 이어
'마시는요거트 아보카도' 신메뉴 선봬
지난해 리얼 아보카도 라떼·스무디 이어
'마시는요거트 아보카도' 신메뉴 선봬
탐앤탐스가 지난해 내놓은 ‘리얼 아보카도 라떼’와 ‘리얼 아보카도 스무디’ 인기를 이어나가고자 신메뉴 ‘마시는요거트 아보카도’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 ‘키토제닉(간헐적 단식)’ 트렌드가 확산된 가운데, 식물성 지방을 다량 함유한 아보카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특유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 덕분에 밀레니얼과 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 식재료로서 반응이 좋다.
탐앤탐스는 이런 소비 트렌드를 재빨리 읽고, 지난해 10월 리얼 아보카도 라떼·스무디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리얼 아보카도 스무디는 아보카도를 통째로 넣어 진하고 고소한 특유의 맛을 표현했고, 리얼 아보카도 라떼는 신선한 아보카도와 따뜻한 우유를 한 잔에 가득 담아내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탐앤탐스는 여기에 신메뉴 마시는요거트 아보카도를 출시하며, 아보카도 라인업 3종을 완성했다. 마시는요거트 아보카도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에 달콤함을 가미했으며, 매장에서 직접 발효시킨 요거트를 더해 상큼한 풍미가 매력이라는 게 탐앤탐스의 설명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트렌디한 식재료인 아보카도를 카페에서도 맛있게 즐기실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끝에 세 가지의 아보카도 음료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Needs)를 놓치지 않고 빠르게 읽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