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25명 모집
부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25명 모집
  • 오택보 기자
  • 승인 2021.03.1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청년고민상담소 등서 비대면 활동

경기도 부천시는 오는 4월2일까지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25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이 주도하고 공감하는 청년 정책 추진을 위한 시정 참여 기구다.

지난 2019년 5월에 발족해 2년간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청년 정책에 대해 모니터링, 의견수렴, 의제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올해부터는 코로나로 인한 정책 환경 변화에 따라 온라인 청년고민상담소, 부천청정협TV(유튜브 채널) 등 비대면 활동으로 부천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아낸다.

자율적 프로젝트팀 구성을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정책의제 발굴과 제안 활동을 펼쳐 나간다.

모집 대상은 시에 거주하거나, 부천 소재 직장 또는 학교, 청년단체, 기관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만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으로, 청년정책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임기는 2년이다.

시는 청년 정책 관심도, 활동 참여 여부에 대한 서면 심사와 전화 인터뷰를 통해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선발한다.

지원자는 시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부천시 아동청소년과 청년지원팀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박화복 아동청소년과장은 “코로나19로 사회진입 기회를 잃은 청년의 삶이 어느 때보다 힘겨운 시기”라면서 “청년정책협의체 활동을 통해 현실이 반영되는 청년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boh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