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관광사업체 재난지원금 미신청 업체 추가 접수
인천, 관광사업체 재난지원금 미신청 업체 추가 접수
  • 고윤정.박주용 기자
  • 승인 2021.03.1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모바일. 인터넷 신청 가능... 업체당 100만원 지급

인천시는 관광사업체의 재난지원금 미신청 사업체를 대상으로 ‘관광사업체 재난지원금’을 추가 신청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추가 신청 대상은 1차 신청기간에 미신청한 관광사업체로, 군·구 및 경제자유구역청에 2020년 12월31일 이전에 관광사업 등록을 한 인천 소재 관광사업체(관광숙박업, 여행업, 관광객 이용시설업, 국제회의업, 유원시설업, 관광편의시설업)이다. 다만, 카지노업, 4~5성급 호텔업, 폐업 중인 사업체(신청일 현재기준)는 포함되지 않는다.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 오는 31일까지 신청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예외적으로 군·구 및 경제자유구역청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등 관광사업 등록만 하고 사업자 등록이 없는 사업체인 경우는 1차 신청 기간에는 제외됐으나, 이번 추가 신청기간에 사업자 등록을 하면 재난지원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지원 금액은 업체당 100만원으로 한 사업주가 다수 관광사업체를 갖고 있으면 1개 사업체만 지급하며, 지급 시기는 16일까지 신청자는 25일한 지급을 하고, 17일부터 31일까지 신청자는 4월10일한 지급할 계획이다.

박찬훈 시 문화관광국장은 “코로나 19의 장기화 및 강화된 거리두기 조치로 생존의 기로에 놓여 있는 관광사업체를 지원할 목적으로 예산을 편성한 만큼 한 사업체도 빠짐없이 재난지원금을 신청해 관광사업체들이 위기극복과 경영안정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인천/고윤정.박주용 기자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