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에듀, 스마트 놀이로 수학 공부
교원에듀, 스마트 놀이로 수학 공부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3.0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력 키우는 ‘REDPEN 유아 생각하는 수학’ 출시
한 어린이가 'REDPEN 유아 생각하는 수학'으로 학습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교원)
한 어린이가 'REDPEN 유아 생각하는 수학'으로 학습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교원)

교원에듀(대표 장평순)는 스마트 놀이로 사고력‧창의력을 키우는 수학 교육 프로그램 ‘REDPEN 유아 생각하는 수학’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REDPEN 유아 생각하는 수학’은 유아 대상의 아이 주도식 수학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습을 이끌어 주는 스마트 튜터 ‘또롱’, 보고 듣고 만지는 디지털 교구 ‘교원 탱고보드’, 유아 인지 발달에 맞춘 오프라인 교재로 구성됐다. 또한 교재, 교구와 연동되는 APP을 활용한 다채로운 학습도 가능하다.

스마트 튜터 ‘또롱’이는 학습 전 과정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 준다. 학습 방법을 알려 주고 문제를 읽어 주는 등 엄마나 선생님 없이 유아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한다.

‘교원 탱고보드’와 ‘수학 블록’은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길러준다. 만지고 조작하며 추상적인 수학 개념을 쉽게 익히고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 스마트 센서가 내장된 ‘교원 탱고보드’ 위에 숫자, 색깔, 도형 등 다양한 블록을 올리면 이를 음성으로 읽어 준다.

교재 ‘수학 짝꿍책’은 수학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수학 동화와 개념 확인 활동, 미션 활동 등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면서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을 학습할 수 있다. 교재에서 배운 개념을 활용한 스마트 놀이 활동도 특징이다.

교원에듀 관계자는 “REDPEN 유아 생각하는 수학은 유아기 아이들이 스스로 놀이하듯 학습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며 “우리 아이들이 첫 수학을 즐겁고 재미있게 접하면서 모든 문제 해결의 바탕이 되는 창의 사고력까지 키울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kja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