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2021 아이돌보미’ 추가 인력 모집
파주 ‘2021 아이돌보미’ 추가 인력 모집
  • 이상길 기자
  • 승인 2021.02.2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까지…학력·경력·성별 관계없이 지원 가능

경기도 파주시는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2021 아이돌보미’ 추가인력을 채용한다고 22일 밝혔다.

응시자격은 시에 현재 주민등록을 두고 ‘아이돌봄 지원법’ 제6조에 따른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신체 및 정신이 건강하고 양육경험이 있는 시민이다.

학력, 경력,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3월2일까지며 신청은 이메일로 접수하고 방문 및 우편접수는 불가하다.

선발기준은 아이돌보미의 자격과 자질, 인성, 능력, 건강 등(봉사성, 유사활동 경력, 양육경험, 1년간 아이돌보미 활동 지속 여부)이며 우대사항으로는 원거리지역 거주자(적성면, 문산읍, 파주읍, 광탄면, 야동동), 영아돌봄 가능(3개월~36개월)자, 최소단위서비스 가능자(돌봄아동 1명 2시간)다.

지원서 접수 및 면접 등 채용절차는 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1차 서류심사 후 면접시험을 통해 선발된 최종 선발자 중 소정의 양성교육과정(80시간) 및 현장실습(10시간)을 수료한 자에 한해 아이돌보미 활동 연계를 위한 표준근로계약 후 활동을 할 수 있다.

우은정 시 여성가족과장은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해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육아관련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유능한 아이돌보미 모집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sg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