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일 ‘메르세데스 미 케어(Mercedes me Care)’ 애플리케이션(앱)을 전 세계 처음으로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 미 케어는 다양한 제휴사 혜택과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벤츠 코리아는 이번 프로그램 출시를 통해 메르세데스 미 앱 패밀리(Mercedes me App Family)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메르세데스 미 케어는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기존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메르세데스카드(MercedesCard)’를 대체하는 앱 형식의 카드와 함께 더욱 강화한 라이프스타일, 차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앱 내에서 기존 메르세데스카드 정보와 포인트를 편리하게 조회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기존 멤버십 혜택인 메르세데스 컬렉션 할인과 대한항공, 힐튼 등 50개가 넘는 제휴사 할인을 제공한다. 벤츠 소비자만을 위한 특별 이벤트 정보 확인과 신청도 가능하다.
벤츠 코리아는 메르세데스 미 케어 출시와 함께 차량 관련 신규 서비스 제공을 위해 KT와 함께 온∙오프라인 연계(O2O; Online to Offline) 플랫폼을 구축하고 관련 파트너사들과 제휴를 맺었다.
이를 통해 벤츠 코리아는 △세차 △대리운전 △일일 기사 △골프 △레스토랑 예약 등 일상을 편리하게 해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
이 같은 신규 서비스는 벤츠 차량을 소유자뿐만 아니라 앱 가입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벤츠 소비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멤버십 프로그램에 가입한 후 앱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기존 메르세데스카드 소지자는 앱 가입 시 기존 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유효기간 변동 없이 기 적립된 포인트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벤츠 코리아는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 출시를 기념해 아이폰12 프로, 공기 청정기, 씨마크 호텔 숙박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다운로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가 희망자는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을 통해 메르세데스카드를 활성화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4월30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매월 한 번씩 발표된다.
앞으로 벤츠 코리아는 메르세데스 미 케어와 메르세데스 미 앱에 이어 모바일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벤츠 코리아는 ‘EQ 전용 충전 솔루션‘과 함께 차량에 필요한 서비스를 안내하고 실시간으로 서비스 센터 예약이 가능한 ‘메르세데스 미 서비스(Mercedes me Service)’ 앱을 연내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벤츠 코리아는 최고의 소비자 만족을 위해 폭넓은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벤츠 코리아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 운전자∙차량∙서비스 센터를 하나로 연결해 다양한 안전·편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커넥티드 카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Mercedes me Connect)’를 소개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기존 ‘메르세데스 미(Mercedes me)’ 앱의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을 대폭 개선한 업그레이드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