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모바일 고객 만족도 조사
대구은행, 모바일 고객 만족도 조사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1.11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응답자 100명 추첨해 기프티콘 증정
(자료=DGB대구은행)
(자료=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이 올해부터 고객 만족도 조사를 모바일로 실시하고, 매월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고 11일 밝혔다.

모바일 고객 만족도 조사는 영업점 업무를 처리한 20~60대 고객을 대상으로 월 1회 실시되며, 업무처리 후 카카오 알림톡으로 설문이 전송된다. 카카오톡이 없거나 수신을 거부한 고객에게는 문자가 자동으로 발송된다. 설문은 직원 친절 및 적극성, 설명 능력 등에 대한 선다문항과 업무 처리 관련 서술형 문항으로 이뤄져 있다.

기존에 진행됐던 전화 상담원 조사와 달리, 모바일 고객 만족도 조사는 즉각적인 설문 응답에 따른 고객 의견의 신속한 취합, 간편한 의견 제시 등 편리함으로 고객 의견이 즉시 반영된다는 장점이 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기존 표본조사와 달리, 영업점 창구 이용객 전원에게 실시하는 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이기 때문에 고객의 더욱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을 것"이라며 "업무 종료 후 1시간 이내 설문을 발송해, 고객 의견을 시의적절하고 다양하게 조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은행은 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대구은행은 지난 2019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종합 등급(양호)를 받는 등 고객 만족 제고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며 "올해도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제도적 기반 확립과 전 직원 교육활동 강화를 통해 고객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