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 캠페인 걷기대회 개최
에너지절약 캠페인 걷기대회 개최
  • 인천/백칠성기자
  • 승인 2009.07.0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면초, 학부모·학생·교직원등 450명 참가
인천서면초등학교(학교장 최창옥)는 지난 5일 에너지절약 캠페인 행사로 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서면초교 학부모와 학생, 교직원 등 450명이 참가하여 동춘1동과 동춘2동에 속한 아파트 및 한양아파트 상가와 해송 상가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절약 캠페인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고유가시대를 맞아 에너지절약 실천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캠페인 활동을 통해 알게 하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실천하는 에너지절약 활동을 유도하자는 목적으로 운영했다.

행사에 앞서 많은 사람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에너지절약에 관한 유익한 정보와 구안된 절약 방법을 전단지로 제작하여 배포하고 어깨띠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피킷을 들고 걷기대회를 운영함으로써 에너지 절약에 대한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노력했다.

에동이(‘에너지 절약동이’의 줄임말) 가족의 여름철 에너지 지키기를 주제로 제작한 전단지는 우리 아빠는 대한민국 베스트 드라이버, 컴퓨터를 아껴 쓰는 꼬마 애국자, 적정 실내온도를 지키는 우리 엄마 화이팅! 여름철 전기절약 실천행동 5가지 등 에너지절약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담아 각 가정과 가게, 길거리 사람들에게 배포했다.

또한 전등스위치나 출입문 등에 부착할 수 있도록 에너지절약 문구가 새겨진 스티커도 제작하여 나눠드리고 꼭 부착하고 에너지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