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배라 '라방' 큰 호응…케이크 4만세트 완판
파리바게뜨·배라 '라방' 큰 호응…케이크 4만세트 완판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12.2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 크리스마스 홈파티족 겨냥 카카오쇼핑라이브 방송
시청횟수 22만회 돌파, 최고동접속자 7700여명 '호응'
파리바게뜨와 배스킨라빈스는 22일 카카오쇼핑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준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4만여 세트를 완판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제공=SPC)
파리바게뜨와 배스킨라빈스는 22일 카카오쇼핑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준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4만여 세트를 완판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제공=SPC)

SPC 계열의 베이커리 전문점 ‘파리바게뜨’와 아이스크림 전문점 ‘배스킨라빈스’는 카카오쇼핑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가운데, 시청횟수 22만회를 돌파하고 준비한 케이크 4만세트가 모두 동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23일 SPC에 따르면, 앞서 22일 저녁 7시30분부터 90분간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 방송에서 파리바게뜨와 배스킨라빈스의 크리스마스 제품과 굿즈가 판매됐다. 방송은 재치 있는 입담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배혜지 기상캐스터와 운동·먹방 크리에이터 지기TV, 지기TV 딸인 떼아블리가 출연해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준비하는 다양한 팁을 소개했다.

이날 라이브 방송은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으며, 시청횟수 22만4450회, 최고동접속자 7686명을 기록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특히, 방송에선 파리바게뜨와 배스킨라빈스가 준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제품 4만여 세트가 모두 완판됐다. 금액 기준 11억원에 달한다.   

파리바게뜨는 방송을 통해 ‘펭수 산타와 함께 메리크리스마스’와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생크림케이크’, ‘산타가 보낸 산타케이크’, ‘산타는 딸기 루돌프는 초코’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였다.

배스킨라빈스도 협업 캐릭터인 ‘월리’를 앞세워 재미를 더한 ‘홀리데이 위드 히든 큐브’, ‘홀리데이 위드 해피 하우스’, ‘홀리데이 위드 스윗 캐치’, ‘월리와 함께 찰칵’과 같은 여러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소개했다.

케이크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 굿즈도 인기를 끌었다. 실제, 파리바게뜨의 ‘패딩 블랭킷’과 ‘패딩부츠’는 물론, 배스킨라빈스가 내놓은 ‘월리 자동충전식 캠핑 에어매트’와 ‘월리 캠핑 폴딩 카트’에 대한 소비자 호응은 컸다.

SPC는 라이브 방송을 기념해 파리바게뜨와 배스킨라빈스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모바일상품권 20% 혜택과 히든 경품 제공 등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카카오쇼핑라이브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MZ(밀레니얼과 Z세대) 소비층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