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서 4년 연속 은행부문 1위
신한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서 4년 연속 은행부문 1위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0.12.08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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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혁신·리스크 관리 능력·사회적 책임 이행 등 '호평'
서울시 중구 신한은행. (사진=신아일보DB)
서울시 중구 신한은행 본점. (사진=신아일보DB)

신한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0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4년 연속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국내외에서 생산돼 국내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계량화한 대표적인 고객지수다.

신한은행은 올해 조사에서 고객을 위한 디지털 혁신과 탁월한 리스크 관리 능력, 소비자보호제도와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 성공 지원 플랫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경쟁자가 아닌 고객에 집중하고 업의 본질에 대한 혁신과 글로벌, 디지털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과감한 시도를 통해 차별적인 고객 가치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