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 데모데이·수료식
SC제일은행,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 데모데이·수료식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0.12.0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팀에 창업준비금 지원·최상위 팀에는 IR 홍보영상 제작 지원
지난 4일 진행된 '우먼인핀테크 아카데미' 온라인 데모데이와 수료식에서 참가자들이 화상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자료=SC제일은행)
지난 4일 진행된 '우먼인핀테크 아카데미' 온라인 데모데이와 수료식에서 참가자들이 화상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이 지난 4일 청년 여성 대상 핀테크 창업 육성 프로그램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 데모데이 행사와 수료식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데모데이는 지난 6주간 교육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20개팀이 참여했다. 이들은 4차산업 핵심기술(블록체인과 빅데이터, 레그테크 등)과 비대면 금융 서비스 등 사회 변화 흐름이 반영된 핀테크 창업 아이템을 발표했다.

데모데이 발표 후 평가위원 심사를 통해 데모데이 발표 후 평가위원 심사를 통해 △우먼 인 핀테크 이노베이터 △크리에이터 △프론티어 △스타터 등 4개 부문에서 5개 우수팀을 선발하고, 이들 중 최상위 3개팀을 선정했다.

SC제일은행은 데모데이 참여 20개팀에게 창업준비금 각 100만원을 지급했다. 5개 우수팀에게는 총 1100만원의 상금을 추가로 전달했다. 최상위 3개팀에게는 IR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기훈 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여성 청년 예비창업가들이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핀테크 창업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SC그룹 본사와 홍콩SC벤처스 등 글로벌 네트워크와 협력해 청년 여성들이 핀테크 창업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