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코로나19 확진에 사나 등 트와이스 멤버 진단검사…"결과 기다리는 중"
청하 코로나19 확진에 사나 등 트와이스 멤버 진단검사…"결과 기다리는 중"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0.12.0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와이스 멤버 사나.(사진=사나 sns)
트와이스 멤버 사나.(사진=사나 sns)

가수 청하가 코로나19에 확진된 가운데 활동 중 동선이 겹친 트와이스 멤버들도 진단 검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트와이스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와이스 멤버 사나는 청하와 최근 접촉을 했으며, 이에 따라 사나는 물론 사나와 동선이 겹친 트와이스 멤버들과 스태프들도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또 트와이스가 지난 5일 '2020 MAMA' 무대 사전 촬영을 하고 6일에는 시상식에 출연한 데 따라 이들과 접촉한 사람들도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이날 오전 가수 청하 측은 코로나19 확진과 활동 중단 소식을 전했다.

청하의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팬카페 공지글을 통해 청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자가격리 중이라고 전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청하는 최근 확진자와 접촉한 사실을 확인했고 이후 자발적으로 검사를 받았다. 이날 오전 청하는 최종 확진 판정을 받고 활동을 중단한 채 자가격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청하는 10일 첫 정규앨범 'QUERENCIA'를 발매할 예정이었으나, 향후 일정은 치료 상황 등을 전체적으로 지켜본 이후 결정할 전망이다.

이와 관련 청하는 팬카페에 “미안하고 또 미안하다”며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그는 “조심한다고 했는데 제가 많이 부족했나보다”며 “오늘 급히 연락 받고 이제 알았다.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가요계에서는 트로트 가수 이찬원과 그룹 에버글로우·업텐션 멤버 등 가수들의 확진이 속출하고 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