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연말연시 V컬러링으로 이웃사랑 실천"
SKT "연말연시 V컬러링으로 이웃사랑 실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12.0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등과 '매칭 기부' MOU
콘텐츠 연계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신모델 제시
(앞줄 왼쪽부터) 서충교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커뮤니케이션본부장, 최소정 SK텔레콤 모바일스트리밍담당, 오양섭 대한결핵협회 사무총장, 김경희 사랑의 열매 사회공헌본부장이 ‘기부 캠페인’ 협약을 체결하는 모습.(사진=SK텔레콤)
(앞줄 왼쪽부터) 서충교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커뮤니케이션본부장, 최소정 SK텔레콤 모바일스트리밍담당, 오양섭 대한결핵협회 사무총장, 김경희 사랑의 열매 사회공헌본부장이 ‘기부 캠페인’ 협약을 체결하는 모습.(사진=SK텔레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연말연시를 맞아 오는 7일부터 31일까지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과 연계한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V 컬러링은 소비자가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다.

이는 지난 9월말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한 달여 만에 50만 가입자를 넘어서는 등 인기를 모으고 있다.

SKT는 이번 기부 캠페인을 위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대한결핵협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3개 단체와 MOU를 체결했다.

SKT는 3개 단체와 함께 아동, 결핵, 크리스마스 등의 주제와 연관된 신규 V 컬러링 콘텐츠를 7일부터 제공한다.

소비자가 기부 캠페인 관련 V 컬러링 콘텐츠를 이용하면 조회·설정한 횟수와 함께 SNS로 설정을 인증한 횟수에 따라, SKT가 3개 단체에 기부금을 제공한다.

특히,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자체 제작한 기부 캠페인 영상을 V 컬러링 콘텐츠로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결핵협회는 크리스마스 씰(Seal)과 자체 캠페인 영상을 V 컬러링 콘텐츠로 제작해 캠페인을 펼친다.

사랑의열매도 이웃 간의 따뜻한 나눔을 주제로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12월 중에 제공할 계획이다.

SKT는 영상 콘텐츠 서비스와 기부활동을 연계하는 이번 캠페인이 기업의 사회적 가치(Social Value)는 물론, 회사가 추구하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성과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소정 모바일스트리밍담당은 “이웃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연말연시 기부 캠페인을 통해 V 컬러링이 언택트 시대에 새로운 기부문화를 선도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SKT는 지난 11월부터 민관 합동으로 펼치고 있는 1회용 플라스틱컵 사용 줄이기 캠페인 ‘happy habit(해피 해빗)’을 V 컬러링 앱(App.)에서 알리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울러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달 1일부터 국내외에서 제작된 40여종의 캐롤 뮤직비디오를 V 컬러링으로 무료 제공하고 있다.

또 연말연시에 아이돌그룹, SK나이츠 프로농구단 선수 등 다양한 셀럽이 크리스마스와 새해인사를 전하는 V 컬러링 영상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V 컬러링에서 제공 중인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환경부의 ‘사회적 용기두기’ 캠페인 등 다양한 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ksh333@shinailbo.co.kr